광주 남구, ‘여성폭력‧디지털 성범죄 통합상담소’ 운영
상태바
광주 남구, ‘여성폭력‧디지털 성범죄 통합상담소’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2.1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가부 공모 2건 선정, 국‧시비 3억원 투입
내년부터 치료‧법률 서비스 등 피해자 지원
ㅁ
▲남구청 전경(사진제공=남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내년부터 스토킹과 교제 폭력, 디지털 성범죄 등에 따른 피해자 지원을 위해 ‘여성폭력 피해 통합상담소’와 ‘디지털 성범죄 특화형 통합상담소’를 각각 운영한다.

남구는 19일 “여성가족부 주관 2024년 국비지원 여성폭력 피해 통합상담소 운영 및 2024년 국비지원 디지털 성범죄 특화형 통합상담소 운영 공모사업에 각각 2건이 선정됐다”며 “내년에 국‧시비 3억원 가량을 투입해 피해자를 대상으로 각종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여성폭력 피해 통합상담소와 디지털 성범죄 특화형 통합상담소는 양림동에 있는 광주YWCA 가정상담센터 내에 마련된다.

남구는 통합상담소 운영을 위해 성폭력 전문상담 인력 채용 및 각종 프로그램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건비 및 운영비 3억,4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2곳의 통합상담소는 광주YWCA 가정상담센터에서 운영하며, 현재 광주YWCA 가정상담센터는 통합상담소에 근무할 신규 인력을 채용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신규 인력 충원이 이뤄지면 이곳 통합상담소에는 총괄 책임자 1명과 전문 상담원 5명이 근무하며, 이들은 각종 폭력으로 피해를 당한 여성이 범죄 피해 이후 안정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광주YWCA 가정상담센터에서는 통합상담소 운영을 통해 피해자들이 정서적, 신체적 폭력에서 벗어나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치료‧회복 프로그램을 연중으로 운영한다.

또, 피해자에 대한 법률적 지원을 위해 상담소 내에 전담 변호사를 배치해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목요일에 법률상담을 진행하면서 법률구조용 피해상담 사실확인서 작성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이밖에 피해자의 심신 안정과 사회로의 빠른 복귀를 위해 보호시설과 연계해 숙식 및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남구 관계자는 “스토킹과 교제 폭력, 디지털 성범죄 등 각종 범죄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해 피해자의 회복을 돕고, 신종 범죄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