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농업기술센터 2023년 전남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2023년 전남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대상 수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2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예의 대상, 상사업비 2천만 원 수상 쾌거
▲보성군은 지난 19일 ‘2023년 전남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에서 보성군농업기술센터가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보성군)
▲보성군은 지난 19일 ‘2023년 전남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에서 보성군농업기술센터가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19일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전남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에서 보성군농업기술센터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보성군은 전라남도농업기술원 농업교육관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여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영예의 대상과 상사업비 2천만 원, 시상금 6백만 원을 수상했다.

보성군은 현장 애로 해소 신기술 현장 확산, 생산비 절감 기술 보급, 새 소득작목 기술보급, 스마트 강소농 육성, 청년 농업인 육성, 농산물 가공 육성, 농기계 임대 사업 확대 등 각종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과를 거둬 각종 지표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또한, 농촌진흥기관의 위상을 높인 공무원을 선발하는 ‘전라남도 으뜸지도상’ 분야에서는 연구개발팀 김영호 팀장이 대상에 선정돼 2관왕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보성군농업기술센터 김숙희 소장은 “전 직원이 각자의 업무에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온 결과로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이를 계기로 보성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위해 농촌진흥사업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추진해 보성군 농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는 매년 전남 21개 시군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정부합동평가 지표 실적, 농촌진흥청 우수 농촌진흥기관 평가 실적, 도 평가 실적 등 3개 분야 15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