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친환경 자원순환단지 설치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광양시, 친환경 자원순환단지 설치사업 본격 추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27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년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에 따라 자원회수시설 건립 시급히 추진해야
주민대표‧전문가‧시의원 등이 참여하는 입지선정위원회 구성 등 관련 절차 추진
입지후보지 타당성 조사 용역 실시 후 주민 등 각 계층의 의견 수렴해 최종 입지 선정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광양시는 친환경 자원순환단지 설치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주민대표와 전문가, 시의원, 관계 공무원이 참여하는 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 추진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광양시 친환경 자원순환단지 설치사업’은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재활용 선별시설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입지선정위원회는 주민대표,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 13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1일 1차 회의를 개최하여 입지후보지 타당성 조사 등을 심의했다.

광양시는 앞으로 입지후보지 조사 결과 등을 시민에게 알리고 의견을 수렴해 최종 입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광양시 관계자는 “생활폐기물 발생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오는 2030년에는 직매립이 금지되어 이에 따른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라면서 “친환경 자원순환단지 설치사업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입지선정에 관한 절차를 준수하고 입지선정위원회의 활동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하겠다”며 “폐기물처리시설에 대한 주민 수용성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