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3기 해단식 가져
상태바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3기 해단식 가져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4.01.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3기 30명 수료
▲광주은행은 최근 본점에서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최근 본점에서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본점에서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광주·전남지역 소재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중인 총 30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3기는 지난해 4월 말 발대식을 통해 공식활동을 시작했으며, 그간 광주은행 브랜드홍보의 첨병으로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새로운 브랜드 홍보 기획 그리고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통한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대학생들의 패기와 열정을 보였주었다.

특히, 이번 대학생 홍보대사는 MZ세대만의 색다른 방법으로 소통의 창을 대폭 넓혀 ▲YOUTH고객을 위한 소비 꿀팁 안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 금융교육 ▲광주천 쓰담달리기 봉사활동 ▲전통시장 활성화 등 총 36회의 다양한 사회공헌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광주은행의 ESG경영철학을 지역 사회 곳곳에 전파했다.

이번 해단식에서는 대학생 홍보대사들의 지난 활동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료증 전달을 비롯해 우수팀 및 우수홍보대사를 선정해 시상과 함께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광주은행은 현재까지 총 430명의 대학생 홍보대사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대학생 홍보대사 14기는 오는 3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광주은행은 1981년 설립한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현재 4천6백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9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현재 84호점까지 선정)’과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현재 10호까지 선정)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또한, 매년 신입행원 채용에 있어 전체 채용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지역 출신으로 선발함으로써 지역의 취업난 해소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해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인재 채용에도 앞장서며 지역 청년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