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Wee센터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상태바
완도Wee센터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 양재삼
  • 승인 2014.10.1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양재삼 기자 =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상)은 2014년 10월 16일 Wee센터 주관으로 완도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교육을 상담자원봉사자(18명)와 완도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교육은 완도 관내 다문화 가정의 증가에 따라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을 이해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상담의 질을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꿈밭청소년지원센터 김동원 대표가 강의를 맡았다.
 
김동원 대표는 다년간 그루터기 다문화가정지원센터에 이사직을 역임했었으며 현재는 꿈밭다문화청소년지원센터의 대표와 광주시청 정보진흥원 가정방문상담사 겸 나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동반자를 맡고 있다.
 
완도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강의는 한국 내 다문화 가족의 유형과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경험하는 일반적인 문제 유형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고, 다문화 가정 아동과 상담시 대화하는 기법과 관계형성하는 요령 등에 대해 생동감 넘치는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또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제 상담에서 효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앞으로 완도교육지원청은 완도지역의 학생상담 자원봉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그들과 함께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과 캠페인 활동 등을 전개하여, 완도의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내방 및 순회상담, 각종 심리검사 지원, 집단상담 및 예방교육 등을 상시 지원하며, Wee센터 홈페이지(www.wded.go.kr)를 통한 사이버상담과 전화상담(061-550-0579) 등의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