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보건소, 금연 클리닉 서비스 운영
상태바
해남군 보건소, 금연 클리닉 서비스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1.1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해남군은 새해맞이 금연 실천을 위한 보건소 금연 클리닉 서비스를 다채롭게 운영한다.

해남군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 클릭닉은 1대1 맞춤형 금연상담을 통해 전문 상담을 비롯해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단증상에 따른 대처방법 등을 상담한다. 이후 6개월간 금연패치와 금연보조제 등 금연행동 강화 물품을 지급하고, 전화 및 방문 상담을 통해 지속적으로 금연 유지를 도와주고 있다.

금연 성공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하는 등 금연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한다.

지난해 해남군에서는 571명이 등록해 6개월 금연 성공 인원이 226명(39%)에 이를 정도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흡연은 다양한 암의 강력한 발암 및 촉진인자로 피우는 양이 많을수록, 일찍 흡연을 시작할수록, 흡연 기간이 길수록 암 발병 위험은 급속도로 증가하며 특히 흡연자와 비흡연자를 비교하면 폐암에 걸릴 위험이 약 25배 증가한다.

금연을 희망하는 누구나 보건소 금연상담실을 통해 금연 클리닉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해남군 관계자는“새해 금연 의지를 다지는 주민들이 보건소와 함께 꼭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