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글로컬 미래교육 위한 학교지원 방안 마련 박차
상태바
전남교육청, 글로컬 미래교육 위한 학교지원 방안 마련 박차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1.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지원청 정책토론회 교육지원청 역할 변화 모색
▲글로컬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전남교육청-교육지원청 간 정책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김대중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글로컬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전남교육청-교육지원청 간 정책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김대중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글로컬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학교 지원에 발걸음을 재촉하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17일부터 18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글로컬 교육! 전남교육 대전환을 위한 우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도교육청(교육국)-교육지원청 간 주요 정책 토론회를 가졌다.

22개 시·군 교육지원과장, 학교지원센터장, 장학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은 전남교육 대전환과 글로컬 미래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율적인 실현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에 따른 교육지원청 역할 변화를 모색하고 주요 정책 추진 방식 개선을 통한 교육지원청 업무 경감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특히, 이날 시·군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은 “도교육청의 교육정책이 학교 교육활동을 통해 구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학교 현장의 필요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역할”이라는 인식을 공유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한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전남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교육지원청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전남교육청의 핵심 과제인 글로컬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오늘 토론회는 교육국과 교육지원청 간 업무를 공유하는 첫 자리여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러한 자리를 계기로 글로컬 미래교육을 위해 주어진 자리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어떠한 변화를 이끌어내야 할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성찰하여 힘을 모아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