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미국 한남체인서 해남농수산식품 판촉행사 가져
상태바
해남군, 미국 한남체인서 해남농수산식품 판촉행사 가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1.2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까지 한남체인 5개점에서 김치 등 해남농식품 판매
▲해남군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미국내 한남체인 5개점에서 해남농수산식품 판촉행사를 갖는다.(사진제공=해남군)
▲해남군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미국내 한남체인 5개점에서 해남농수산식품 판촉행사를 갖는다.(사진제공=해남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해남군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미국내 한남체인 5개점에서 해남농수산식품 판촉행사를 갖는다.

한남체인은 미국내에서 9개 매장을 운영하는 한인전문마켓으로 전남 해외 상설판매장으로도 운영되고 있다.

이번 판촉행사는 플러튼점을 비롯해 5개 매장에서 김치 특판행사를 비롯해 한눈에반한쌀, 잡곡, 고구마칩, 김, 미역 등 미국 바이어에 의해 최종 선정된 15개 품목을 판매한다.

해남군은 행사장 내 소비자 대상 시식행사와 현지 라디오 광고 등을 통해 홍보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뉴욕현지에서 열린 남도김치 담그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 해남김치와 절임배추에 대한 관심을 이어나가는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판매행사를 통해 1억 7천여만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해남군 관계자는“미국 뉴욕에서 열린 김치담그기 행사가 현지 요리사와 인플루언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기를 끌었는데, 이번에는 소비자 대상 해남배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특판행사를 기획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와 함께 해남군은 오는 9월 LA 한인축제 참가와 함께 다양한 미국 오프라인마켓과 연계한 특판행사도 추가로 기획해 수출확대를 통한 미국시장 판로 확보에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명현관 군수도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미국을 방문, 미국내 최대 한인마트인 H마트와 수출 업무협약을 맺고, 현지업체와 수출협의를 진행해 해남쌀과 해남김의 수출 협의를 갖는 등 해남농식품 수출에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기도 했다.

방미 수출협의로 H마트를 통해 해남농식품 판매를 본격화 하는 한편 미국내 냉동김밥 시장 진출을 위한 해남쌀 수출이 성사되는 등 수출확대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