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전남도, 유보통합 지방단위 업무 이관 본격화
상태바
전남교육청-전남도, 유보통합 지방단위 업무 이관 본격화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2.0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유보통합추진단’ 발대식 갖고, 조직․재정 업무 협력 방안 논의
▲전라남도유보통합추진단이 1일 전남교육청 상황실에서 발대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유보통합추진단이 1일 전남교육청 상황실에서 발대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라남도는 1일 전남교육청 상황실에서 ‘유보통합추진단 발대식’을 갖고, 유보통합 관련 지방단위 업무 이관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공동단장인 황성환 전라남도교육청부교육감, 명창환 전라남도행정부지사 등을 비롯한 실무팀장급 위원 20명과 업무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정부의 유보통합(안) 발표 이후 지난 1년 동안 전남교육청은 전라남도와 업무협의회를 열 차례 이상 개최했으며 선도교육청 운영, 현장 의견 청취, 22개 시군별 간담회 등 유보통합 기반 마련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이날 발대식 후 이어진 협의회에서는 ▲유보통합 추진 개요 설명 ▲기조 강의 ▲도청-도교육청 분야별 소그룹 협의를 통해 유보통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조직 이관 준비를 위한 협력체제를 마련했다.

두 기관은 보육 업무가 도교육청으로 원활하게 이관될 수 있도록 추진단과 별도로 업무 분야별로 업무협의체를 수시로 운영해 조직 및 재정, 업무 이관 등 구체적인 방안들을 마련할 예정이다.

황성환 부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아이들은 우리들의 미래이자 희망이다. 전남의 영유아들이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유초등교육과 내에 유보통합추진팀을 구성해 유보통합 준비를 체계적으로 해 나가며, 22개 시·군별 보육업무 이관 준비를 위해 업무담당자와의 소통도 강화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