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설 명절 대비 안전문화운동 실시
상태바
진도군, 설 명절 대비 안전문화운동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2.0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이 안전문화 의식 화산을 위해 안전문화운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진도군)
▲진도군이 안전문화 의식 화산을 위해 안전문화운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진도군이 안전문화 의식 화산을 위해 안전문화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문화운동은 설 명절을 맞아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홍보를 위해 진도읍 조금시장에서 진도군청 직원들과 상인,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현수막과 팻말, 안내문 등을 활용해 ▲매월 4일은 안전점검의 날 ▲안전신문고‧군민안전보험 ▲5대 불법 주정차 근절 ▲음주운전 근절 ▲교통안전사고 예방 ▲화재예방 ▲감염병예방 수칙 등을 홍보했다.

진도군은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어린이 안전교육과 안전문화 홍보물품을 제작해 배부하는 등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안전교육과 철저한 대비로 지역안전지수 등급을 개선해 안전한 진도로 거듭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에 각종 재난‧안전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화재예방을 위한 화재취약가구 소화기 770개 배부, 교통안전 대책 마련 등을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