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4년 보건사업 지침시달 회의 개최
상태바
보성군, 2024년 보건사업 지침시달 회의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2.0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건강하게, 더 가까이, 더불어 함께하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보성군 지난 2일 ‘2024년 보건사업 지침시달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보성군은 지난 2일 ‘2024년 보건사업 지침시달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2일 보건교육실에서 관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보건사업 지침시달 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올 한 해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주요사업 지침을 설명하고 2024년 ‘군을 더 건강하게, 더 가까이, 더불어 함께하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보성군 보건소는 2024년 역점사업으로 고령화로 인한 치매 유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의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조성,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 양육지원금 상향 지원, ▲어르신 의료비 지원 대상 확대 등 저출산 고령화에 대비한 사업을 역점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신종 감염병 발생 대비 보건 공무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운동, 금연, 감염병 예방 등 군민의 건강생활 실천 인식개선에도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학성 보건소장은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는 의료취약지역 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설치된 만큼 보건 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더 친절하고 따뜻한 건강지킴이가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군민의 건강을 위해 의료복지 분야에 힘을 쏟고 있다”라며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백내장 수술비 지원, 틀니·임플란트 지원, 대상포진 예방접종 등 지원 대상을 확대해 더 많은 군민께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