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귀성객 대상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
상태바
나주시, 귀성객 대상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2.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역서 시식 배 등 증정…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나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나주역에서 지역 농·특산물 및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나주역에서 지역 농·특산물 및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8일 설 명절을 앞두고 나주역에서 지역 대표 농․특산물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만 나주시의회 의장, 신경훈 농협중앙회 나주시지부장을 비롯한 지역농협 조합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나주배와 왕건이탐낸쌀 등을 나눠주며 지역 농·특산물을 알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나주시장이 맛과 품질을 보증한 ‘천년이음 나주배’가 제공돼 인기를 끌었다. 생장조절제 무처리, 당도 12브릭스(brix) 이상, 색감, 신선도 등을 엄격히 선별한 최상급 배로 나주를 찾은 귀성객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기준 전국 시 단위 1위를 기록한 나주시는 이날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도 펼쳤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안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의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많은 이용과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나주사랑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며 “귀성객 모두가 풍요롭고 푸근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배를 포함한 나주시 우수 농·특산물은 온라인 쇼핑몰(나주몰), 나주시로컬푸드직매장(빛가람점, 금남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