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4 디지털 선도학교 대표교사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4 디지털 선도학교 대표교사 워크숍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2.2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선도할 대표교사 간 정보공유와 소통의 장 마련
▲광주시교육청이 ‘2024 디지털 선도학교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2024 디지털 선도학교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3일부터 24일 대전 일대에서 디지털 선도학교 대표교사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디지털 선도학교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4개 학교의 대표교사들이 참석해 AI코스웨어 체험, AI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시연, AI코스웨어 활용 수업 사례 공유 등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체험과 토론이 이뤄졌다. 특히 기존 선도학교와 신규 선도학교 간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여 대표교사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연간 운영 계획을 수립하는 등 활기찬 분위 속에서 진행됐다.

광주 대표 교사로 영국에서 열린 Bett Show 2024를 참관하고 돌아온 문지희 교사(영천초)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실수업 개선은 세계적인 흐름’이라며 이번 워크숍이 디지털 교육혁신의 출발점이 되길 희망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은 학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다”며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 선도학교는 AI 기반 코스웨어 등 미래 교육 기술을 활용해 학생 개별 맞춤 교육을 실천하며 수업 혁신의 모델이 되는 학교이다. 광주시교육청은 작년 7개교에 이어 올해는 24개교로 대폭 확대하고 대표교사들에 대해 30시간의 터치교사단 연수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