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보성평생대학 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
상태바
보성군, 보성평생대학 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3.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1회 교양강좌,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김철우 보성군수가 보성평생대학 입학 축하 말을 전하고 있다.(사진제공=보성군)
▲김철우 보성군수가 보성평생대학 입학 축하 말을 전하고 있다.(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6일 보성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보성평생대학(원)(학장 차보욱) 2024학년도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김철우 군수, 임용민 군의회 의장, 군의회 의원, 제27기 평생대학 입학생, 제22기 평생대학원 입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보성평생대학은 80여 명(입학생 30명, 재학생 50명) 학생이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1회 건강 체조를 비롯해 노래교실, 웃음 치료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교양강좌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보성평생대학 차보욱 학장은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면서 “신입생 여러분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에너지를 마주하니 더욱 기쁘고 입학할 때의 열정을 잊지 말고 평생대학과 함께 입학생들의 특별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평생대학에 참여해 행복한 노년, 아름답고 품위 있는 멋진 인생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는 평생교육 실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평생대학은 1995년 3월 첫 개강해 28년간 1,800여 명 학생이 졸업했으며, 어르신들의 평생교육 배움터와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교육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