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아이와(Wa) 계좌개설’ 및 ‘아이와(Wa) 계좌조회’ 서비스 출시
상태바
광주은행, ‘아이와(Wa) 계좌개설’ 및 ‘아이와(Wa) 계좌조회’ 서비스 출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4.03.1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으로 미성년자 자녀 계좌 개설 및 조회 가능해
▲광주은행은 ‘아이와(Wa) 계좌개설’ 및 ‘아이와(Wa) 계좌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아이와(Wa) 계좌개설’ 및 ‘아이와(Wa) 계좌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미성년자 자녀의 계좌를 개설하고 조회할 수 있는 ‘아이와(Wa) 계좌개설’ 및 ‘아이와(Wa) 계좌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는 기존 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에서 처리했던 업무를 고객 편의성 증대차원에서 획기적으로 개선하였으며, ‘광주 와(Wa)뱅크(APP)’ 내에서 전면 자동화된 기술을 이용하여 서류 지참 및 영업점 방문 없이 쉽고 간편하게 자녀의 계좌 개설 및 조회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어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

가입은 만 17세 이상으로 비대면으로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광주은행 전자금융 서비스 가입된 부모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자녀 계좌 개설과 조회까지 한 번에 이용 가능해 자녀의 금융생활 관리가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광주은행 박대하 디지털기획부장은 “자녀의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서류 준비와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복잡한 프로세스 대신, ‘광주 와(Wa)뱅크’ 앱 하나로 해결하고 자녀의 계좌를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조회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 충족은 물론 편의성 향상을 최우선으로 한 디지털금융 서비스 개발에 주력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