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상반기 4조2000억 신속 집행
상태바
광주시, 상반기 4조2000억 신속 집행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3.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집행액의 64.5% 조기 집행…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행정부시장 주재 점검회의…시설비 집행률 제고방안 등 논의
▲고광완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3일 오후 시청 행정부시장실에서 열린 '신속집행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고광완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3일 오후 시청 행정부시장실에서 열린 '신속집행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가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신속집행에 나선다. 지방재정을 신속히 풀어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로 이어지는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오후 고광완 행정부시장 주재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속집행 점검회의’를 열고, 2024년 1분기 신속집행 추진 상황과 실국별 집행 부진 사업에 대한 사유와 대책을 논의했다.

올해 전체 재정집행액 총 6조6075억원 가운데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는 64.5%인 4조2618억원이다. 광주시는 1분기에 33.6%, 2분기에 30.9%를 집행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당초 계획된 집행예정액이 적기에 집행될 수 있도록 사업별 집행관리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재정집행 현황을 수시로 점검·관리하고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시설비 사업 등에 대해 집중 점검해 목표 달성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광주시는 특히 집행률을 높이기 위해 사업별 공정률을 상시 관리하고 수의계약 절차 간소화, 선금·기성금 등 지급, 재료비 선구매, 임차료 선지급 등 행정안전부의 신속집행 한시적 특례제도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고광완 행정부시장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마중물로서 공공부문 재정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신속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