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매곡동에 ‘돌봄센터’ 4호점 개소
상태바
순천시, 매곡동에 ‘돌봄센터’ 4호점 개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3.14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아이들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
▲신매곡서한이다음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
▲신매곡 서한이다음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순천시는 14일 초등학생 아이들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신매곡 서한이다음 아파트 2단지에서 방과 후 초등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빈 순천시 시민복지국장, 김정희 전남도의원, 서선란·이복남·정광현 순천시의원, 정유진 매곡동장 등이 참석해 축하를 건넸다.

다함께돌봄센터는 학교 돌봄교실만으로 해소하지 못하는 돌봄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자 만들어졌다.

이날 개소한 ‘신매곡 서한이다음 다함께돌봄센터’는 센터장과 돌봄교사 2명이 돌봄 및 독서지도와 숙제지도, 놀이 활동,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용 대상은 초등학생(6~12세) 중 돌봄이 필요한 아동이다. 운영 시간은 학기 중에는 평일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김재빈 순천시 시민복지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재빈 순천시 시민복지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

특히 신매곡 서한이다음 다함께돌봄센터는 입주자대표회의를 거쳐 입주민 과반수 동의 후 설치됐다. 온 마을이 앞장서 한명의 아이를 키운다는 의지를 보여준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양육은 개인이나 가정이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나눠야 할 공동의 책임이다”며 “아동들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호점은 가곡동 양우내안애, 2호점은 주암 용오름, 3호점은 용당 이편한아파트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