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불법 촬영 탐지장비 무상 대여
상태바
여수시, 불법 촬영 탐지장비 무상 대여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3.21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누리집 OK통합예약시스템 사전예약 후 방문…안전한 다중이용시설 환경 조성
▲여수시가 주요 관광지 공중화장실에서 불법카메라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주요 관광지 공중화장실에서 불법카메라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안전한 공중화장실 환경조성을 위해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장비 무상대여’ 서비스를 추진한다.

여수시 소재 사업주 또는 건물 관리자 및 시민이라면 누구나 직접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장비를 대여해 생활공간과 이용시설을 점검해볼 수 있다.

대여 방법은 여수시 누리집 OK통합예약시스템(생활편의)에서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기후생태과에 방문해 탐지장비를 수령하고 사용 후에 반납하면 된다.

대여기간은 최대 3일이며, 단 사용자의 부주의로 기기 파손 및 분실 시에는 동일 기종으로 변상해야 함을 유의해야 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지원을 통해 시민이 더욱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여수경찰서와 합동점검반을 편성, 지난해부터 이순신공원 등 주요 관광지 공중화장실을 25개소를 주기적으로 점검 중이며 현재까지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