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국가예산확보 국회, 세종시 방문 동분서주
상태바
남원시 국가예산확보 국회, 세종시 방문 동분서주
  • 김병두
  • 승인 2014.10.3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조성, 노후 상수관로 정비사업 등 국비지원 건의
 
[뉴스깜]김병두 기자 =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국가예산확보를 위하여 국회와 세종시를 적극 방문하는 등 어느 때보다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박형규부시장은 10. 31(금)에 국회를 방문하여 강동원의원을 면담하고 2015년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조성사업 등 국가예산확보를 적극 건의하였다. 또한 최근 지리산케이블카 유치와 관련하여 남원시의 전략적인 대응방안을 협의하고 협조를 부탁했다.
 
이어서 유성엽의원실과 이춘석의원실을 방문하여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조성사업, 상수관로 정비사업 등 시 현안사업에 국비가 지원되도록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400억원을 투자하는 사업으로 운봉읍 공안리에 조성한 체험․휴양시설은 개관하였으나 주촌리에 조성중인 전시관은 현재 86%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다. 남원시는 국비 40억원을 확보하여 사업을 잘 마무리해서 동부권 힐링관광의 거점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어서 박 부시장은 세종시 기획재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를 찾아가 춘향골 실내체육관 재도장공사 등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건의하며 강행군을 했다.
 
시는 11월에 진행되는 국회 예산심사단계를 대응하기 위하여 국회 상주반을 파견하기로 하는 등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지역발전의 원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