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만성질환 치유 건강탐방길 만든다
상태바
순창군 만성질환 치유 건강탐방길 만든다
  • 김병두
  • 승인 2014.11.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야초 8만주 식재 관광자원화, 올해 말 완공 목표
   
크기변환_순창_1104_-_건강탐방길_조성_-_건강장수연구소_16_복사[1].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건강장수연구소 일원에 ‘건강탐방길’을 조성해 건강장수연구소 일원을 건강장수 힐링거점으로 본격 조성한다.
 
군은 건강장수연구소 뒤편 힐링숲 일원 3,000㎡에 가시오가피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나무 500여 종과 삼지구엽초, 작약 등 산야초 식물 8만주를 식재한 건강탐방길과 힐링광장 조성사업을 지난 13일 본격 착공했다고 밝혔다.
 
건강탐방길조성사업은 지역행복생활권 사업의 일환으로 국비와 군비 등 2억여원이 투자되는 사업이다.
 
이번에 조성하는 건강탐방길은 산야초를 이용해 우리 전통의 색깔인 오방색(황색, 청색, 백색, 적색, 흑색)을 표현해 건강탐방길을 찾는 사람들이 오방색 산야초, 초화류를 보며 색깔치유가 가능한 특색 있는 길로 만든다.
 
또 황독이 힐링광장은 매년 해맞이 행사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곳으로 이곳에 가시오가피, 매화나무, 꽃복숭아, 감나무 등을 식재해 방문객이 경관에도 감탄하고 과일도 따면서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간강장수사업소 최복식 장수특구 담당은 "건강탐방길과 황독이 힐링광장이 조성되면 건강장수 연구소의 치유 이미지에 걸 맞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 같다“ 며 ”올해 사업을 마무리 지어 내년에는 건강장수연구소를 찾는 교육생이나 관광객들이 이곳을 통해 정서적 치유도 하고 즐길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장수연구소는 건강탐방길 외에도 내년에 25억을 투자해 만든 건강장수체험과학관이 개관하는 등 건강장수힐링거점지역으로 본격적 모습을 갖추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