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보건의료서비스 대폭 강화 ‘주민 삶의 질 개선’
상태바
순창 보건의료서비스 대폭 강화 ‘주민 삶의 질 개선’
  • 김병두
  • 승인 2014.11.0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상반기 보건의료원 신축, 4년간 180억 투자 청사진도 제시

크기변환_순창 1107 - 순창군 보건의료원 신축 DSC_4693.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군민 보건의료서비스를 향상시킬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해 군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군은 최근 4년간 보건의료사업이 비전이 담긴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완성하고 4년간 21개 사업관련 18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또 작년에 착공한 보건의료원 신축공사사업도 최대한 빨리 진행해 내년 초 준공해 상반기 안에는 개원해 주민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순창보건의료원은 국비 39억원 등 총 98억 여원이 투자되는 대형사업으로 순창군 보건의료서비스의 중심이 되는 사업이다.

 

군은 보건의료원이 신축되면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의료환경에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최근 이를 활용해 최근 수립한 지역보건의료계획 세부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수립한 지역보건의료계획은 특히 보건서비스 분야에 유아건강교실, 비만탈출교실 등 15개 사업, 지역보건전달체계 구축 및 활성화 분야에 지역사회기관 상호연계사업, 지역보건기관 재정비 분야에 진료과 신설 및 물리치료실 운영 등 2개사업 등 전년보다 한층 강화된 보건의료서비스 내용을 담고 있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현재 의료원신축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주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내년 상반기 안에는 신축건물에서 진료가 시작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는 등 주민들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의료원 신축공사는 현재 30%이상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군은 단순한 건물신축 뿐 아니라 지역보건의료계획과 연계한 운영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