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청, 특색교육활동 실천사례 발표회 개최
상태바
장성교육청, 특색교육활동 실천사례 발표회 개최
  • 양재삼
  • 승인 2013.12.0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장성 특색교육활동1.jpg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은 2일과 3일 대회의실에서 ‘2013. 특색 교육활동 실천 사례 발표회’를 교장, 교사, 학부모, 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중 학교 급별로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교에서 실천한「문향장성의 얼 계승 교육」과「학교 브랜드 교육활동」을 통합하여 학생 활동 중심으로 UCC 및 프레젠테이션, 공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이 직접 발표했다.
 
특히 이번 발표회에서는 분향초등학교의 ‘I Brand 가꾸기를 통한 마술 시범과 UCC', 동화초등학교의󰡐전교생 관현악단 공연󰡑, 장성중학교의󰡐꿈(Dream)을 찾아가는 종이 비행기󰡑등이 학교의 브랜드로 자리 잡아가는 사례로 호응을 얻었다.
 
장성교육지원청에서는 발표회 후 내 고장 자랑, 장성을 빛낸 조상들의 업적 본받기 등 문향 장성 실천 사례와 학교의 전통으로 자리매김한 학교 브랜드 교육 활동에 대한 사례집 발간을 통해 우수 사례를 보급할 예정이다.
 
양연옥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 인근의 지리적 이점과 장성 8경을 비롯한 우수한 생태환경 여건을 살린 교육을 통해 찾아오는 농촌 학교로 만들고, ‘문불여 장성(文不如長城)’의 긍지를 지닌 학생을 기르기 위한 문향의 얼 계승 교육을 통해 모든 학생이 행복한 으뜸 장성 교육의 굳건한 토대를 만들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앞으로도 장성교육지원청은 선비․청렴의 고장으로서 ‘문향 장성인’의 자긍심 함양을 위한 「문향 장성의 얼 계승 교육」과, 학교별 명품 브랜드 교육 프로그램 육성을 통해 찾아오는 농어촌 학교 만들기를 위한「학교 브랜드 교육활동」을 특색교육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