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수 국가예산 확보 총력경주
상태바
순창군수 국가예산 확보 총력경주
  • 김병두
  • 승인 2014.11.1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숙주 군수 10일 국회방문 만성질환 치유․체험시설 국비지원 요청

  

[뉴스깜]김병두 기자 = 황숙주 순창군수가 국회를 상대로 막바지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지난 10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방문 이춘석 야당 간사 등 관련 국회의원들을 만났다.

 

이번 방문은 군이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성질환 치유 체험시설 설치를 위한 국비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국회는 12월 2일까지 국가예산을 통과시키도록 되 있어 이번 달 말까지는 예결위 심의를 마치는 일정을 진행하는 만큼 자치단체에는 이번 달이 국가예산 확보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기간이다.

 

이에 따라 황군수는 도내 출신 상임위원과, 예결위원 등을 만나 순창의 저염발효식품과 최근 당뇨 아토피에 대한 탁원한 효능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음용온천수를 활용한 만성질환 치유 체험시설 건립사업에 대해 예산 지원을 건의 했다.

 

군은 만성질환 치유 체험시설에 국가예산 100억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방비를 포함 총 190억원을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계획에 따르면 군은 현재 강천산온천수 공 주변에 건강기능성 발효식품 체험관, 대사성 질환자 수 치유센터, 음용온천수와 40도의 입욕온천수 체험관, 세계 4대 기적의 물 전시관을 설치해 순창의 관광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를 만들게 된다.

 

황숙주 군수는 “최근 힐링 개념의 확산으로 순창의 전통발표식품, 온천수, 농특산물을 활용한 시책사업들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면서 “11월에 국회 예산 심의가 본격화 되는 만큼 수시로 국회를 방문해 정치권과 공조체계를 구축 하고 국가예산 확보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올해 10월말 기준 총 72건 사업에 국가예산 593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