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혼의소리 심청가」 공연
상태바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혼의소리 심청가」 공연
  • 김병두
  • 승인 2014.11.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김병두 기자 =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심청가 이수자인 오지윤(한국판페라단 단장)이 11월 24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혼의 소리 심청가」 공연으로 30년 만에 고향 무대에 서게 된다.

 

남원출신으로 초등학교 때 광한루원으로 나들이 갔다가 운명의 스승인 동편제 판소리의 거장 강도근 선생을 만나 판소리를 처음 접한 오지윤은 이후 “남원애기”로 불려지며 KBS 전국학생국악경연대회 최우수상은 물론 전주대사습놀이 학생전국대회 차상, 동아국악콩쿠르 금상 등을 수상하며 국악신동으로 떠올라 성창순, 박귀희, 성우향 명창등 쟁쟁한 스승들에게 사사받았다.

 

30년 넘게 소리를 수련해 온 오지윤씨는 우리의 판소리를 서양식 오페라와 결합한‘판페라(Pansori+Opera)’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여 판소리의 대중화 및 세계화에도 힘쓰고 있다. 판페라는 완창에 몇 시간이 걸리는 판소리에서 눈대목(가장 두드러지거나 흥미있는 장면)을 골라 국악기와 양악기가 어우러진 오케스트라의 화음을 배경으로 들려주는 음악이다.

이번 심청가 공연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판소리의 대중화와 보존, 계승을 위하여 남원시에서 마련하였으며, 심청가의 서정적인 가락과 오지윤이 고수하는 전통방식의 성음이 한데 어우러져 대중의 가슴을 울리는 혼을 담은 진정한 소리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