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평생학습 축제 개최
상태바
남원시, 평생학습 축제 개최
  • 김병두
  • 승인 2014.11.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1120 교육체육과 - 학습하는 즐거움 남원시 평생학습 축제 20일 개최(2013년도 참고사진) (2).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평생학습센터, 여성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제11회 남원시 평생학습 축제가 11월 20일 오후2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학습하는 즐거움, 함께 나누는 행복” 이라는 주제로 열린 평생학습 축제는 남원시민 700여명이 참여하여 남원시 자치사랑방과 평생학습 동아리, 노인복지관팀 등 15개팀 출연과 여성문화센터 수강생의 167점 작품 전시로 풍요로운 축제의 장이 개최 되었다.

 

남원시립국악단의 공연과 드림 색소폰 앙상블의 아름다운 선율, 동아리 하모니의 통기타 메들리 송 연주, 8개 자치사랑방의 민요, 댄스, 우쿨렐레 연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하였다.

 

남원시는 자치사랑방, 평생학습동아리 등 프로그램 지원과 평생학습센터, 여성문화센터 등 운영을 통하여 시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해 오고 있다.

 

한편, 남원시에서는 2014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전년도에 이어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중학교 입학 검정고시 3명이 합격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또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지원사업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감정치유지도사 양성과정 등 4개 프로그래을 통해 일자리 창출사업도 추진하였다.

 

이날 행사를 추진한 남원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과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하여 삶의 즐거움과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