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깜] 이기장 기자= 순천조례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상철)은 최근 복지관 1층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미래를 잇는 캠페인 “우리가 그린(Green) 미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재)국민연금나눔재단, 국민연금공단 지원 2024 국민연금 아카데미 지원사업 「 4E 좋은 그린 프렌즈」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미래 세대에 깨끗한 지역 환경을 전하는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하고자 실시됐다.
캠페인 주요 내용으로는 프로그램 성과물 전시,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짐 적기 및 인증샷 촬영과 업사이클링 자개수저세트 만들기 체험을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전시된 작품들을 보니 그동안의 활동들이 새록새록 기억이 난다”며 “환경보호를 위해 다짐한 내용들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으며, 다른 어르신은 “내가 배웠던 것들을 다른 사람들과 나눈다는 게 참 행복하다”며 “내년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류상철 관장은 “국민연금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뜻깊은 캠페인을 진행하여 좋은 시간이 되었다”면서 “국민연금 수급자 분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지원해주신 국민연금나눔재단과 국민연금공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국민연금공단 순천지사 이수택 지사장도 참석하여 “지난 5개월 간 국민연금 수급자 분들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연금 수급자들의 건강하고 성공적인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온누리 상품권 40만 원을 후원하며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순천조례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5월부터 국민연금 아카데미 「4E 좋은 그린 프렌즈」 사업을 운영하여, 국민연금 수급자와 배우자, 수급 예정자 30명에게 디지털 역량강화교육, 재무교육, NO플라스틱 생활 실천교육, 제로웨이스트 교육, 업사이클 교육 등 총 23회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의미있고 성공적인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자 하였으며, 10월 29일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종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