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er가 Leader이다 ”
상태바
“Reader가 Leader이다 ”
  • 양재삼
  • 승인 2013.12.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청, 유치원 학부모·교사 교육 추진
noname01.jpg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은 12월 4일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장흥교육지원청 주최로 "엄마도 선생님! Reader가 Leader"라는 주제로 학부모․교사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는 약 110명으로 예년보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자녀의 독서교육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보여 주었다.
 
유아독서교육연구소 권옥경 소장은 "엄마도 선생님! Reader가 Leader이다"라는 강의를 통해 그림이야기책의 교육적 가치, 자녀들에게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바람직한 독서지도의 방향, 좋은 그림책 선정 기준, 생각의 날개를 다는 자녀의 독서지도법, 가정에서의 효과적인 독서교육방법 등을 쉽고 재밌게 소개했다.
 
또한 화순 도곡초병설유치원의 조현서선생님은 유아창의성교육에 대한 발표를 통하여 ‘부모의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창의적 사고와 습관을 형성할 수 있으며, 그러한 활동을 통해 궁극적으로 행복한 삶을 창조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청중들의 가슴을 울렸다.
 
이번 학부모․교사 교육을 통하여 학부모들은 가정에서 작고 쉬운 것부터 실천해 보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으며, 무엇보다도 자녀를 교육시키는 데 부모의 역할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
 
부모로서 경제적인 삶을 위한 투자에 비하여 자녀를 위한 교육적 노력에는 지나치게 인색했다는 데에 공감하면서 지금부터 최고의 선생님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의 시간이 되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