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조류인플루엔자 청정지역 사수를 위해 방역에 총력
상태바
남원, 조류인플루엔자 청정지역 사수를 위해 방역에 총력
  • 김병두
  • 승인 2014.12.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1201 축산과 - 조류인플루엔자 청정지역 사수를 위한 방역 총력.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남원시는 전남지역 및 전북 김제에 이어 경주 토종닭 농가에서 고병원성 AI가 확진됨에 따라 조류인플루엔자 청정지역 사수를 위해 강도높은 방역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관외 축산차량 출입을 통제하기 위해 거점소독장소 4개소와 이동통제초소 5개소를 기 설치하여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축산관련 차량은 거점소독장소에서 세척에 준하는 소독과 차량 내부까지 소독을 실시하고 고속도로IC 출구 3개소 및 곡성, 함양 유입도로에 설치된 이동통제초소는 거점소독장소로 차량안내 및 필요시 차량 소독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타 지역 철새에서 AI 항체가 검출됨에 따라 요천, 섬진강, 금풍저수지 주변 가금농가 및 곡성 겸면 경계지역에 포함된 대강 지역에 공동방제단 소독차량 3대를 고정 배치하여 1일 1회 예찰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가금농가 소독강화를 위해 매주 수요일 전국일제소독의 날 전가금농가가 일제히 소독을 할수 있도록 SMS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오리사육농가에 긴급소독약품 750㎏를 공급한데 이어 추가로 소독약품 3,000㎏를 공급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소독약품 공급과 병행하여 농장에 대한 점검도 강화한다. 닭, 오리등 가금농가에 대해 현지 점검을 통해 소독장비 비보유, 소독미실시, 발판소독조 미비치 농가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과 차년도 보조사업을 중단하며, 필요할 경우 계열회사와 협의하여 입식중단 등 질병 사전차단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인접한 곡성, 김제에 이어 경주 토종닭농가에서도 AI가 발생함에 따라 발생지역 방문 및 해당지역에서 생산된 병아리의 입식을 최대한 자제하고 해외 여행시 중국, 베트남 등 AI 발생국가를 방문하지 말 것"과 "의심축 발견시 신속히 1588-4060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