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선 6기 성장동력 본격 발굴
상태바
순창군 민선 6기 성장동력 본격 발굴
  • 김병두
  • 승인 2014.12.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국가예산 89개 사업 6천 8백억원 규모 발굴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민선 6기 함께하는 발전 행복한 순창 비전 실현을 위한 성장동력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섰다.

 

군은 지난 10일 황숙주 군수 주재로 2016년 국가예산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2016년도 국가예산확보에 89개 사업 6천 8백억원 규모의 사업을 발굴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국가예산 발굴은 황숙주 군수가 작년 최초로 예산 3000억 시대를 연대 이어 2016년에도 발빠른 국가예산 확보로 예산 3000억 기조를 이어감은 물론 순창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 사업 발굴을 지시함에 따라 어느 때보다도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 졌다.

 

특히 순창의농업클러스터 구축사업은 2018년까지 2백억이 투자되는 사업으로 국민적 문제인 만성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의농업 전문관 및 체험관 조성, 의농업 작물 전문 재배단지 조성, 만성질환 치유 음식 레시피를 개발하는사업으로 군은 이미 건강장수연구소, 장류사업소, 미생물진흥원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어 국가예산 확보 가능성이 큰 사업이다.

 

또 웰니스 실증 R&D센터 건립사업은 최근 시장규모가 확대 되고 있는 웰니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사업으로 웰니스 서비스 모델 발굴과, 생활건강관리 기기 제품 개발을 위한 R&D센터 구축,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업 생태계 구축, 휴양 레저 스포츠 등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웰니스 엔터테이먼트 서비스 개발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독거노인 응급안전시스템을 시범 운영중인 순창이 강점이 있는 걸로 평가됐다.

 

이외에도 Korea Spicy Village 조성사업도 순창의 장류산업을 한단계 발전시킬 수 있고 실효성 있는 사업으로 국가예산 확보에 집중 노력하기로 했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보고회에는 어느 때보다 순창의 현실을 잘 반영한 국가예산 사업들이 발굴된 만큼 이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도록 국가예산 확보 노력이 필요하다” 며 “ 담당자부터 실과장까지 사활을 걸고 국가예산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순창군은 발굴된 사업이 실제 국가예산 확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획단계부터 중앙부처 실무진을 방문해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한발 빠른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