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교육연수원 교수요원 한자리에
상태바
전국교육연수원 교수요원 한자리에
  • 양재삼
  • 승인 2013.12.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전국교육연수원발전협의회 개최
크기변환_연수원발전협의회.jpg

 
전라남도교육연수원(원장 한계수)는 5일과 6일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전국교육연수원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교육연수원간 상호 정보 교류 및 지원 협조체제를 강화하기 위한 전국교육연수원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전국교육연수원발전협의회는 ‘전국교육연수원발전협의회 규정’ 제5조에 의해 2005년부터 중앙교육연수원과 전국 17개 시․도교육연수원 원장 및 실무자 150명이 모여서 현장의견을 수렴하고 현안협의를 통한 연수 운영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회의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앙교육연수원장을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연수원 원장 및 4개 분과 실무자 협의회 등을 실시하여 전국 시․도교육연수원 규정 통일안 마련, 원격연수 콘텐츠 권역별 공동 개발 방안, 연수 시설환경 개선, 시․도가 함께 만들어가는 공통연수과정 표준안 개발 등을 협의하고, 기타 발전협의회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을 논의했다.
 
전남교육연수원은 회의 후에는 문화해설사를 동반하여 소쇄원, 죽녹원 등을 방문함으로서 전남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유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러한 행사를 통하여 타시․도 교육연수원의 특색사업과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연수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연수선진화를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