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한국인의 고향 ‘南道’ 2.순천
상태바
[기획특집]한국인의 고향 ‘南道’ 2.순천
  • 신윤식, 송우영
  • 승인 2014.12.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순천국제정원박람회
크기변환_11.순천정원박람회.jpg

[뉴스깜]신윤식, 송우영 기자 = 2013년 5월부터 11월까지 순천만 일원에서는 대한민국 최초로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공인을 받아 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되었다.

1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국제정원박람회는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 되었으며, 현존하는 다양한 정원과 체험 가능한 미래 정원을 전 인류에게 제시하는 장이다.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되었던 순천만은 지구상에서 가장 온전하게 보존된 세계 5대 연안 습지로 람사르협약(일명 ‘습지에 관한 협약’) 상 보호 대상 습지이다.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세계 최고의 생태정원이라는 순천만의 이점을 살려 세계 최초로 자연과 정원이 조화된 박람회가 되었다.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순천만 보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자연과 인공 정원이 조화되는 새로운 정원 문화 창조의 발판이 되었다.

그리고 박람회 개최는 치수문제, 도심 열섬 현상과 휴식 공간 부족, 21세기형 도시형성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도시개발 모델 창조의 계기가 되었다.

또한 도심의 동천과 박람회장을 따라 조성된 생태축은 ‘생태수도 순천’의 국제적 이미지 고양과 녹색성장의 기폭제 역할을 하였다. 이번 박람회장에는 약 30개국의 생태 테마정원이 조성되고 내륙생태 습지가 복원될 것이며, ‘순천’ 지명 700년 기념공원과 각종 전시시설을 준비했다.

-신윤식 (뉴스 깜 기획취재 국장)
뷰코리아 대표
한국사진선교센터 대표회장
도서출판 한국사진선교센터 대표
한국사진작가협회 (1987년정회원)
(사)전남영상위원회 위원
한국세계선교협의회 운영이사
 
제27회 전라남도미술대전 사진부분 대상 
국전.도전,전국공모전,전국사진촬영대회 국제살롱-76회 입선및입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