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프로젝트 담당자 및 중, 고 지역상담실 협의회 실시
상태바
Wee프로젝트 담당자 및 중, 고 지역상담실 협의회 실시
  • 양재삼
  • 승인 2013.12.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구)은 지난 5일 대회의실에서 Wee프로젝트 담당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및 관내 중·고등학교 상담담당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 연수 및 지역상담실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현장에서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투사검사(SCT문장완성검사, HTP, BGT, KPD)를 주제로 마음사랑인지행동치료센터의 박선영 선임연구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투사검사의 이론적 부분 및 활용기법, 다양한 사례의 해석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그림검사인 투사검사는 객관적 검사와 함께 아동․청소년 심리 내면의 깊은 부분까지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보다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상담활동을 진행해 나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연수에 참여한 여수석유화학고 양석승 교사는 “오랜 시간 연수가 진행되었지만 흥미로운 내용을 접할 수 있어 시간가는 줄 몰랐고, 기존의 객관적 심리검사와 함께 투사검사를 많이 활용한다면 아이들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구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Wee프로젝트 담당자들과 단위 학교의 상담담당교사들의 상담 능력과 함께 전문성의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연계와 지원을 통해 다양하면서도 양질의 연수내용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및 학교 상담담당교사들의 상담역량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 양질의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꾸준히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