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내년 신규 국가예산확보 1,123억원 값진 열매
상태바
순창군 내년 신규 국가예산확보 1,123억원 값진 열매
  • 김병두
  • 승인 2014.12.1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개 신규사업 1,123억 확보, 민선 6기 공약사업 다수 포함 추진 속도 낼 듯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내년도 국가예산 신규사업으로 최종 1,123억원을 확보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16일 군에 따르면 올해 적성 금돼지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 순창읍 남계신규마을 조성사업, 아름다운소하천정비공모사업 등 45개 신규 사업에 총 1,123억원의 국가예산을 최종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나 최근 정부의 신규사업과 대형 SOC사업억제 방침속에 이뤄낸 값진 성과라 그 의미가 더 크다.

군은 지난해부터 모든 부서가 자체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신규 국가예산사업을 발굴하고 황숙주 군수 주관으로 국가예산확보 전략 보고회를 수차례 개최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왔다.

또 도내 국회의원은 물론 전북도 출신 중앙부처 관계관과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가능한 인적네트워크도 총동원한 결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런 시스템적 국가예산 확보 노력이 올해 45개 신규사업 국가예산 확보결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또 한가지 이번 국가예산 확보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민선 6기 공약사업으로 제시한 8대분야 45개 사업과 관련해 12개 사업 553억원을 확보한 점이다.

이를 통해 군은 군민과의 약속인 민선 6기 공약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향후 보다 안정적인 행정 운영의 기반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용궐산미르숲 조성, 자생식물원 조성, 농식품 6차산업화 사업,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대사성질환 치유마을조성사업에도 국비를 확보해 순창군이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섬진강 개발과 ICT힐링거점 조성사업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황숙주 군수는 “올해 확보한 국가예산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다”라며 “군이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련 사업들의 예산들이 확보된 만큼 계획대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