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올해의 과학교사상' 몽탄초 나인국 교사 수상
상태바
'2013 올해의 과학교사상' 몽탄초 나인국 교사 수상
  • 양재삼
  • 승인 2013.12.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올해의 과학교사상(나인국).jpg

'2013 올해의 과학교사상' 몽탄초 나인국 교사 수상
STEAM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력하는 과학교사
 
몽탄초등학교(교장 박영수) 나인국 교사는 과학과 수학 교육 내실화에 힘쓴 공로를 심사해 전국의 과학·수학 교사 40명에게 수여하는 미래창조과학부 ․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2013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전남에서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2005년 무안 운남초 첫 발령을 시작으로 줄곧 고향인 무안 관내에서 근무하고 있는 나인국 교사는 현재 과학업무를 담당하면서 소규모 학교에서의 다양한 창의적 과학행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과학의 싹을 키우겠다는 열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나 교사는 수상소감을 통해 “그간의 쉼 없는 여러 활동들로 과학교사로서 접할 수 있었던 새로운 체험과 만남들이 ‘올해의 과학 교사상’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든 것 같다. ‘과학’에 흥미가 없던 평범한 저에게 ‘과학교사의 길’로 초대해주신 멘토 선배님들처럼, 지금까지가 아닌 앞으로의 폭넓은 과학 활동 참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무한한 창의력과 탐구력으로 흠뻑 적셔진 과학의 꽃으로 피어 날 수 있도록 안내자의 길을 걸어가고자 한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박영수 교장은 “과학체험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과학적 지식뿐만 아니라 과학 앰베서더 강연, 찾아가는 이동과학교실, 녹색성장교실 등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과학 활동을 펼친 나 교사의 과학교육 전문성 및 창의력, 과학적 탐구심 향상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양 재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