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경찰서 신경선 경위, 한국한센총연합회 감사패 수상
상태바
함평경찰서 신경선 경위, 한국한센총연합회 감사패 수상
  • 최창식
  • 승인 2014.12.1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재생마을 주최, ‘2014 송년감사 잔치’ 행사에서 감사패 수상

크기변환_계장님.jpeg

  

[뉴스깜]최창식 기자 = 지난 14일 ‘2014 재생마을 송년감사 잔치’에서 함평경찰서 신경선 정보경비계장이 한국한센총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함평재생원(회장 정복열 / 한센인 마을)은 그 동안 남다른 관심과 정성으로 뜨거운 사랑을 아낌없이 나눠준 민생평화광장(상임대표 최경환) 회원, 기관 및 시단체를 초청하여 감사패 전달 및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해 왔다.

 

이 자리에서 한국한센총연합회 광주전남 지부장 지재운은 “신경선 함평경찰서 정보경비계장은 평소 소외되고 외로운 한센인(재생마을주민)을 위해 남다른 애정으로 돌봐주셨다. 특히, 금년 추석 즈음 마을 앞 태양광발전소 단지 조성 시 업체로부터 외면 받던 이 마을주민들을 돕고자, 수회 마을을 방문, 주민들 입장을 대변하여 업체와 원활한 협상을 이끌어내어 한센인 권익향상에 기여해 주셨다. 그에 대한 보답의 뜻으로 전국 한센인을 대표하여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전했다.

 

또한 신경선 계장은“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보호하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의무나 다름없는데, 마치 제가 한센인을 위해 특별한 일을 한 것 같이 부각되어 민망하다. 오늘 주신 감사패는 세상에서 가장 고귀한 상이라 여기고 평생 간직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세운(사, 한국한센총연합회 광주전남 지부장), 김우영(재생원 후원 회장), 안병호(함평군수), 최경환(민생평화광장 상임대표), 신병헌(거성전시문화 지사장),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