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여중, 지휘자초청 클래식과 인생의 지혜강의
상태바
함평여중, 지휘자초청 클래식과 인생의 지혜강의
  • 양재삼
  • 승인 2014.12.2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적 감수성과 상상력자극으로 공감능력함양 계기마련
 

[뉴스깜]양재삼 기자 =  함평여중학교(교장 이세원)는 12월 23일 13시 본교 나빌레라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휘자 김진수님을 초청하여‘클래식으로 배우는 인생의 지혜’라는 인문학 강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고혜진 학생부장은 “평소 지휘자를 볼 수 없는 함평여중생들을 위하여 지휘자가 직접 지휘하는 모습을 보고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음악 강의를 통하여 학생들의 인문학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공감능력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하였다.

 오늘 행사에서 김진수 지휘자는“음악을 잘 하려면 호흡과 템포가 잘 맞아야 하며 음악적 표현이 좋아야 하듯이 학교생활에서도 친구들과 호흡이 잘 맞아야 신뢰와 믿음이 생기고, 템포가 맞도록 격려하고 배려하고 인정해야 하며, 음악적 표현처럼 솔직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김지휘자는“ 교향곡의 아버지 하이든처럼 일상생활에서 재치 있고 기쁨과 즐거움을 아는 사람이 되고 베토벤처럼 청력을 잃어가면서까지 9번의 교향곡을 작곡하였듯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으면 끝내는 기쁨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을 배우자”고 말하였다.

 이세나(3년)학생은“오늘 지휘자님의 강의와 목소리를 평생 잊지 못할 것 같고 앞으로 열심히 피아노 연습하여 음악교사의 꿈을 이루겠다”고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