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올해 노력 결실로 수상 대풍년!
상태바
남원시, 올해 노력 결실로 수상 대풍년!
  • 김병두
  • 승인 2014.12.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사업 46건 264억원 국비 받아


[뉴스깜]김병두 기자 = 남원시는 올 한 해 중앙부처 및 전라북도 등에서 실시한 35개 분야 각종평가에서

최우수 및 우수자치단체로 선정 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둬들였다.

 

남원시는 민원서비스 및 예산효율화, 보건복지, 지방재정, 농산물 마케팅, 일반행정분야 등에서 차별화 된 행정, 앞서가는 행정을 펼친 결과 괄목할만한 성과와 수상 풍년을 맞은 것으로 보인다.

 

먼저 행정자치부에서 주최한 2014년 지방예산 효율화 우수사례에서 전국 1위로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본인서명 사실확인제 추진 전국 1위로 최우수상과 아울러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2014년 새올행정정보시스템 활성화 평가에서 우수상을, 지방세외수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2014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상을 잇따라 석권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14년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기관 선정 및 공동생활가정평가와 제6회 지자체 보건사업 통합성과평가에서는 우수상을, 인구의 날 기념 경진대회에서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공모분야에는 춘향제가 대표적 공연예술제 관광자원화사업에 연속

선정되어 3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되었으며, 사회적 기업 일자리창출사업에 국비 5억 2천만원을, 솔바람권역과 만도권역 농촌종합개발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6억 3천만원 등 총 46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64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와 관련해 “시가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책임을 다해 준 직원들 덕분”이라며, “내년도에는 각종평가와 공모사업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공무원에 대해서는 해외연수, 시상금 등 인센티브를 확실하게 부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