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제2기 완도군농업인대학 수료식 성료
상태바
2013년 제2기 완도군농업인대학 수료식 성료
  • 양재삼
  • 승인 2013.12.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버는 미래농업 이끌어 갈 핵심 농군 37명 배출
크기변환_김종식 완도군수가 농업인대학 수료자들에게 축하인사를 건네고 있다.jpg

 
완도군(김종식 군수)은 2013년도 제2기 완도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완도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핵심 농군 37명을 배출했다.
 
완도군에 따르면, 제2차 친환경농업 육성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고 틈새시장, 전략작목 육성 및 농업․농촌을 이끌어 갈 새로운 농업인재 양성 과정인 제2기 농업인대학 수료식을 지난 6일 완도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기 농업인대학은 지난 4월 11일 44명이 등록하였으며 총 25회에 걸쳐 농업환경 대처요령, 전문기술력 배양, 강소농 육성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최종 80시간 이상을 이수한 37명이 수료했다.
 
수료식에서는 모범학생 및 대학운영 유공자 5명이 완도군농업인대학 총장상을 수상했다.
 
농업인대학 김광호 학생회장은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현장실습, 소양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에 매우 만족하며, 대학에서 배운 기술을 농업현장에 접목하여 돈 버는 농업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도군농업인대학 총장인 김종식 완도군수는 수료식에서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 등 대외 이미지 향상에 따른 완도 농산물 소비촉진에 대비하여 경쟁력 있는 품목을 육성하고, 관광농업 등 돈 버는 농업 실현을 위해 고민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완도군농업기술센터 위윤열 소장은 ‘2014년도 제3기 완도군농업인대학이 돈버는 농업을 실현할 수 있는 고객 만족형 교육이 되도록 사전 수요조사 및 분석을 철저히 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