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발표
상태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발표
  • 양재삼
  • 승인 2013.12.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가 10일 ‘2013년 제11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를 선정 발표했다. 발표결과에 따르면,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012년도에 이어 연속 8개교가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됨으로써 교육과정 운영 최우수 교육청임을 과시했다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포함된 학교는 나주초(교장 서춘기), 목포용호초(교장 최성수), 황전초(교장 이용덕), 담양중(교장 김성희), 목포덕인중(교장 서문옥), 영암중(교장 양현숙), 광양백운고(교장 조창영), 목포덕인고(교장 김무순)로 초 3교, 중 3교, 고 2교를 차지해 초․중․고 교육과정이 고루 균형있게 운영되고 있음을 입증받았다.
 
특히 올해 중학교 부문에서 담양중학교(교장 김성희)가 해외 홍보 추천학교로 선정됨으로써 전남 교육과정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담양중은 ‘ 꿈은 충전하고, 끼는 두배로 LTE( Learning Talent Emotion)-A(All) 교육’을 비전으로 무엇보다 남자 중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고 지자체의 예산을 유치하여 학생들의 진로교육 강화에 노력한 점 등이 우수성으로 높이 평가되었다.
 
교육부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은 학교 자율에 기반하여 ‘2009 개정교육과정’을 실천하고, ‘교실수업 혁신을 통한 인성교육 중심 수업’을 통해 행복교육을 구현하는 학교를 선정 표창하는 제도로 해마다 전국의 100개 우수학교를 선정한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