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축제 상설 사무국 개설
상태바
남원시 축제 상설 사무국 개설
  • 김병두
  • 승인 2015.01.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향제를 중심으로 한 각종 지역 축제의 발전적 융합 기대

  

[뉴스깜]김병두 기자 = 춘향제를 비롯한 남원시 각종 지역축제를 통합적으로 조사 연구하고 연중 준비하는 축제 상설 사무국이 광한루원 서문 경외상가에 개설되었다.

남원시 문화관광과에서는 작년 12월에 있었던 춘향제전위원회의 춘향제 사무국 이전 결정을 계기로 춘향제와 흥부제, 철쭉제를 비롯한 각종 지역축제를 통합적으로 관리 준비하며 전문가 평가와 자문, 모니터링 등 축제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키고 지원하기 위한 축제 전담 상설 사무국을 개설하였다.

축제 상설 사무국은 춘향제 준비기간 중에는 춘향제전위원회를 중심으로 운영하되 춘향제 이후에는 흥부제전위원회를 중심으로 흥부제 준비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이외에도 축제관광위원회와 지역 애향회와 함께 계절별 지역축제 평가 및 모니터링도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축제 준비운영의 통합성을 기하면서도 추진 단체간의 네트워크화를 통해 상호 협력과 평가, 토론으로 남원시 지역축제의 발전적 융합을 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무국 개설로 분산적이고 다소 고립적인 지역축제들의 상호 연계협력성이 높아지면서도 행사 내실과 완성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사무실과 장비의 공동사용과 함께 축제경험과 전문성의 공유 등 다양한 융합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