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드림스타트 신규대상자 발굴 및 가정방문 실태조사 실시
상태바
영암군 드림스타트 신규대상자 발굴 및 가정방문 실태조사 실시
  • 이기원
  • 승인 2015.01.3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이기원 기자 = 영암군 드림스타트에서는 11개 읍․면 전지역의 0~12세이하 저소득 아동가정을 직접 방문해 아동들의 건강상태, 가정생활, 양육환경, 학교생활 등을 확인하고, 아동가정의 욕구조사, 위기도 조사, 아동발달 사정 등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드림스타트사업은 0~12세이하 저소득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암군은 이번 실태조사를 토대로 저소득가정 위기아동과 보호자에게 주기적인 통합사례관리와 기초학습지원, 건강관리, 문화체험, 심리치료, 부모교육 등 보건ㆍ복지ㆍ보육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지난해에는 36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연 6,068명의 아동이 사업에 참여했다.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 아동은 읍면사무소와 여성가족과(드림스타트)에서 이달말까지 발굴을 통해 이루어지며, 연중개별신청도 가능하다.

 

이정훈 여성가족과장은 “ 수요자들의 위기사례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