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국비확보 발빠른 행보!
상태바
이환주 남원시장 국비확보 발빠른 행보!
  • 김병두
  • 승인 2015.02.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김병두 기자 =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2016년도 국가예산확보를 위하여 2월 5일(목)에 국토교통부 등 정부세종청사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시장은 먼저,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하여 대산면 금성리, 옥율리 일원에 저수지정비, 용수로 개설 등 영농급수시설을 구축하는 금강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144억원/국비)에 국비지원을 건의하였다. 뿐만 아니라 대단위 원예특작단지인 대강면 방동리외 3개소에 배수시설을 정비하는 방동지구 배수개선사업(52억원/국비)에 국비지원을 건의하였다.

 

이어서 이 시장은 국토교통부를 방문하여 새만금과 남원을 연결하는 정읍~남원 국도건설사업(11,516억원)의 조기시행을 적극 건의하였다. 이 사업은 국토부의 제4차 국도․국지도건설 5개년(2016~2020년)계획에 반영되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고 빠르면 2017년이나 사업이 착수될 상황으로 전북지역 동부산악권의 균형발전을 위한 SOC사업에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을 적극 건의하였다.

 

아울러 환경부를 방문해서 시내권 오수와 우수를 분리하는 하수관거 정비사업(2단계)의 지속적인 국비지원을 건의하였다. 이 사업은 오수와 우수관로가 분리되지 않아 그동안 하수악취로 시민불편사항이 컸으나 시는 2019년까지 280억원을 투자하여 확실하게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남원시는 앞으로도 국가예산확보를 위하여 중앙부처를 적극 방문하여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를 전액 확보할 수 있도록 필요성, 당위성 등 설득 논리를 가지고 전북도, 정치권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국가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