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15년도 결혼이민자 예비학부모 교육
상태바
남원시, 2015년도 결혼이민자 예비학부모 교육
  • 김병두
  • 승인 2015.02.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0209 여성가족과 - 결혼이민자 예비학부모 교육.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남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덕주)는 2월 7일 다문화가족 ․ 현직교사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초.중.고)과 자녀(예비초등학생)교육을 가졌다.

 

이번 예비학부모 교육은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 입학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학부모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준비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현직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남원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부모의 역할교육과 변화하는 교육과정 등을 전달하고 교사와 학부모간의 열린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첫아이 또는 상급학교 에 보내는 예비학부모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남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으며 아이들에게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대한 명쾌한 답을 들을 수 있었다.

 

남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덕주 센터장 은“자녀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게 하려면 무엇보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하니 취학 전 자녀의 성장발달 여부와 만성질환 여부, 학업과 단체생활에 적합한 정서적 안정성, 심리적 문제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