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실제 전남 최우수교는 '순천여중'
상태바
교과교실제 전남 최우수교는 '순천여중'
  • 양재삼
  • 승인 2013.12.1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교과교실제.jpg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올해 교육부 주최로 12일 더케이(The-K)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3 교과교실제 우수학교 발표회’에서 최우수 순천여중 1교, 우수 여도중, 순천왕운중, 목포혜인여고 3교, 총 4개교가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우수상은 순천여중 등 12개교, 우수상은 순천왕운중 등 16개교가 받아 전국 전체 445개 심사 대상 학교 중 총 32개교가 수상해 전남이 전국 12.5%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학교는 시도교육청 자체 심사와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쳤으며 대상은 후보학교에 대한 현장실사를 거치는 등 엄정하게 선정됐다고 교육부는 전했다.
 
교과교실제는 과목별 전용교실을 두고 학생들이 시간표에 따라 교실을 옮겨가며 수업을 듣는 방식으로 현재 전남 중·고교의 153개교(전국 2,721개교)가 시행하고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순천여중은 “금년 3월부터 선진형 교과교실 운영학교(전남 53개교)로 교과의 특성과 학생의 학습능력을 고려해 영어, 수학, 과학은 맞춤형 수준별 이동수업을 실시하여 기본학력을 정착시키고, 기존 학년중심 교사주도형 학생지도에서 학생중심 학교문화 조성으로 학생자치활동을 강화하여 학교폭력 제로화 목표를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는 교과교실제를 무리한 추가 구축은 지양하고, 현재 구축되어 있는 교과교실제 학교의 운영 내실화를 위해 지속적인 점검과 컨설팅 실시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교육환경으로 보완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