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14년도 균형집행 조기 추진계획 회의' 개최
상태바
강진군, '2014년도 균형집행 조기 추진계획 회의' 개최
  • 이기원
  • 승인 2013.12.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균형집행 (1).JPG

 
전남 강진군이 지난 13일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2014년도 예산 균형집행 조기 추진계획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예산팀은 2014년도 예산의 계획적․선제적 집행을 위해 연구용역비, 시설비, 민간자본보조 등 조기발주 대상사업을 선정 한 후 세부추진계획을 시달했다.
 
특히 2014년도 예산에 대하여 지금부터 일정별 후보계획을 수립하고, 용역 과업 지시서를 작성해 모든 사업을 조기발주 하기 위한 사전 절차를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매년 반복되는 잦은 이월사업과 불용액 규모를 최소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것으로 군은 균형집행 추진 후보 계획을 수립해 예산의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윤순학 기획홍보실장은 “열악한 재정여건을 감안,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해 조기에 발주함으로써 이월사업 및 불용액을 최소화할 계획이다”며 “계획을 잘 수립해 효율적으로 예산을 활용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강진군은 2014년 예산편성 시 꼼꼼한 검토는 물론 실무자간의 깊이 있는 사업설명을 통해 경상비를 최소화 하는 등 불요불급한 예산을 줄이는데 주력했으며, 재원의 전략적 배분, 사전절차 이행여부와 균형배분, 사업예산편성 적정성 등을 의회와 충분한 사전설명으로 2014년 예산이 지난 16일 원안 가결 됐다.
 
이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