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청,‘유․초․중 학교장 및 교원 합동 연찬회’
상태바
장성교육청,‘유․초․중 학교장 및 교원 합동 연찬회’
  • 양재삼
  • 승인 2013.12.1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장성 교장 연잔회.jpg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은 16일 학생중심 학교교육과정 운영 방안 모색을 위한「2013. 유․초․중학교장 및 교원 합동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기초학습 미도달 학생 제로(Zero)화 학교 교육감 인증서 전달, 교원능력개발평가 우수사례 발표, 핵심성취기준 활용 방안에 대한 전달 연수를 갖고, 주요 교육정책 및 겨울방학 중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안내를 했다.
 
특히 전남대학교 철학과 박구용 교수를 초빙하여「미래사회의 변화와 교육의 방향」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강의에서 박구용 교수는 “배움 공동체로서 학교가 지향하는 이념을 인류 공동체의 실현이다”고 말하고, “이질적인 것들 사이의 만남과 소통, 그리고 연대를 통한 자기형성의 과정으로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학교장과 교감 뿐만 아니라 학교 교육계획 수립의 실무자인 교무부장들이 함께한 이번 연찬회에서「문향 장성의 얼 계승 교육」실천 사례집과「학교 브랜드 교육」활동 사례집,「교육과정 편성․운영」지원 자료를 보급하여, 2013학년도의 교육성과를 공유하고 2014학년도 교육 방향 설계를 모색하는 자리로 만들었다.
 
양연옥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과정과 수업은 학교 조직의 핵심 목적이기에 관리자는 교육과정 리더십을 발휘하여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학교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며 장성교육가족 모두의 애정 어린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앞으로도 장성교육지원청은 ‘저마다의 꿈과 끼를 살려 모두가 행복한 장성교육’실현을 위해「2014 장성교육 설명회」를 통해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컨설팅과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의 사례를 공유하여, 학교의 특색을 살린 창의적인 교육계획 수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