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청산도 슬로길에서 함께 걷고 싶은 사람은 누구?
상태바
완도 청산도 슬로길에서 함께 걷고 싶은 사람은 누구?
  • 양재삼
  • 승인 2013.12.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 25%‘한효주’꼽아... 2위 김제동, 법륜스님, 손현주 순
noname01.jpg

 
완도 청산도 슬로길에서 함께 걷고 싶은 사람은 누구일까? 네티즌들은 배우 한효주씨를 첫 번째로 꼽았다.
 
완도군이 지난 9월 7일부터 3개월간 실시한 2014청산도슬로우걷기 축제기간에 세계슬로길 1호길에서 함께 걷고 싶은 명사 선정 온라인 공모 이벤트에 총 8백여명이 참여하였으며 116명의 명사를 추천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사와 함께 걷기는 매년 청산도에서 열리는 슬로우걷기 축제에 맞춰 네티즌들이 사전에 추천한 명사를 초청해서 관광객들과 함께 슬로길을 걸으며 청산도 비경을 만끽하고 추억을 새기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실시한 명사 선정공모 참여자중 25%인 193명이 배우 한효주씨를 추천했고 두 번째로 방송인 김제동씨 그리고 법륜스님, 배우 손현주씨도 함께 걷고 싶은 명사로 추천했다.
 
배우 한효주씨는 2006년도에 청산도에서 촬영한 드라마 ‘봄의왈츠’ 주인공으로 열연하여 인기를 얻었으며 청산도와 인연이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까지 힐링전도사 이시형 박사, 마라토너 황영조, 인기배우 손현주씨 등 각 분야의 유명인사가 참여하여 축제 참가자들의 환호속에 걷기를 하며 추억을 안겨 주었다.
 
완도군은 내년 4월 1일부터 한달간 열리는 청산도슬로우걷기 축제기간에 네티즌들이 뽑은 명사들을 초청해서 슬로우걷기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슬로우걷기축제 기간에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열려 완도를 찾는 관광객들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도 하고 청산도에서 명사와 만남의 시간을 갖고 기억에 남는 추억을 새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산도는 2007년 12월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공식 인증 받았으며, 자연환경 보존과 느림의 미학을 실천하여 우수 슬로시티로 평가받고 있으며, 올해만 12월 현재 36만명이 청산도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산도 슬로길은 국제슬로시티 연맹이 공식 인증한 세계 슬로길 1호이며, 최근에는 구들장논이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호로 지정되면서 세계농업유산 등재를 추진하는 등 매력 있는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며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