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인재상'광주 고등학생 5명 수상
상태바
'2013 대한민국 인재상'광주 고등학생 5명 수상
  • 천병업
  • 승인 2013.12.1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광역시 중 최다 수상자 배출 ... 향후 지역발전과 글로벌 핵심 인재 역할 기대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3 대한민국 인재상」 고등학생 수상자로 5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광주지역 고등학생 수상자는 전국 광역시 가운데 가장 많은 5명이 선정되었으며, 전남고등학교 3학년 홍민기 학생 등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꿈과 미래를 개척해 온 학생들이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게 되었다(붙임 수상자 명단 참고).
 
수상자 선정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 시도교육청, 중앙행정기관의 협조를 통해 서류 심사와 면접, 현지 확인 및 검증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서 선정하며, 수상 인원은 지역별 안배 없이 경쟁 방식으로 고등학생 60명, 대학생 40명을 선발한다.
 
수상자는 오는 18일(수)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대한민국 인재상 상장과 장학금 300만원을 수여받을 예정이며, 앞으로 대학 진학 등에 있어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지역에서 5명의 학생들이 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자신들의 꿈과 끼를 펼쳐서 지역발전과 글로벌 핵심인재로서 역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인재상은 꿈과 끼를 바탕으로 소통과 배려 등 공동체 의식을 갖추고,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탁월한 성취를 거둔 인재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2001년도부터 매년 시행해 오고 있다.
 
 
천병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