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내달 2일 개막
상태바
보성군,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내달 2일 개막
  • 양재삼
  • 승인 2015.04.16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보성군일림산철쭉문화행사내달2일개막(1).JPG

 

 

 

 

전국 최대 연분홍 철쭉물결 장관 이룰 듯

 

[뉴스깜]양재삼 기자 = 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철쭉 개화시기에 맞춰 오는 5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전국 최대의 철쭉군락지인 일림산에서 ‘제14회 철쭉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약 150ha의 붉은 철쭉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일림산에서 산악인과 주민,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철쭉제례와 산림문화행사, 숲속음악회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철쭉제례는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추진위원회(위원장 안규갑) 주관으로 일림산 정상에서 치러지며, 매년 많은 관광객이 즐기는 ‘편백나무 잘라서 가져가기’ 외 4종의 체험행사와 웅치면에서 생산되는 지역특산품과 봄나물을 판매하는 할머니 장터가 열린다.

 

예부터 산이 깊어 숲속에 들어가면 해를 볼 수 없는 산이라 하여 이름 지어진 일림산은 호남정맥의 가장 남쪽에서 백두 기운을 북으로 돌리는 해발 667m의 장엄한 산이다.

 

일림산 정상에서 바라보면 남으로는 드넓은 차밭과 서남해안의 섬들이 한눈에 들어오고, 무등산, 월출산이 보여 한 곳에서 푸른 바다와 멀리 있는 내륙의 산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군 관계자는 “작년 가을부터 아름다운 철쭉꽃을 선보이기 위해 등산로와 철쭉군락지 정비 및 편의시설 등을 정비했다”며 “이번 행사 기간에 전국 최대의 자생철쭉군락지 명성에 맞는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