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 개원
상태바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 개원
  • 양재삼
  • 승인 2013.12.20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개원2.JPG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 개원
순천시 옛 서산초등학교에 총 사업비 95억원 신축
유아, 교직원, 학부모 대상으로 선진 유아교육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정경)은 20일(금) 오후 1시 30분에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과 순천시장(조충훈), 교육관계자, 학부모,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가졌다. 개원식은 유아교육 축제의 장으로 여수성산유치원생들의 사물놀이(얼씨구 좋다)와 순천율산유치원의 발레(숲속의 물레방아) 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과 체험행사로 진행되었다.
 
전남유아교육진흥원은 유아,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적합한 선진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꿈과 지혜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전라남도교육청 직속기관이다.
 
전남유아교육진흥원은 순천시 서면 옛 서산초등학교 폐교 부지(2,958㎡)에 총 사업비 95억원을 투자하여 연면적 4,961㎡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2012년 말에 착공해 금년 12월 5일 준공되었으며, 유아 실내 체험장과 교원 연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실내 유아 체험학습공간은 하루 평균 150여명의 유치원생이 체험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전남 특색관, 풍선타고 세계여행, 4D방, 물의 나라 등 27개 체험학습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 전남유아교육진흥원은 유치원 교원들의 연수와 연구지원, 유아교육프로그램 및 교재개발, 학부모 역할·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유치원 평가 등을 실시하고 유아들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유아의 전인적 성장과 창의·인성 발달교육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정경 원장은 “유아교육 전담기관인 전남유아교육진흥원이 개원하기까지 많은 지원과 격려를 해주신 분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유아,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유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양 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